봉화군 새마을회
손수 만든 싸리빗자루 구미시에 전
류희철 | 기사입력 2009-12-01 10:48:37

2009년 11월 30일 오후 1시30분 구미시청 광장에서 강재용자치행정국장을 비롯해 황규태 새마을지도자봉화군협의회장, 권영남 봉화군 새마을부녀회장, 박동진 구미시새마을회장, 황길영구미시새마을협의회장, 김선애 구미시새마을부녀회장 등 새마을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싸리빗자루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한 싸리빗자루는 봉화군새마을회에서 만든 것으로 “구미시가 새마을운동의 종주도시로서 매월 읍∙면∙동별로 새마을 대청소를 실시하고 있다는 걸 알고 작으나마 도움을 주고자 싸리빗자루 300자루를 만들어 전달하게 되었다”고 조병두 봉화군새마을회사무국장은 밝혔다.

강재용자치행정국장은 싸리빗자루를 전달 받고 “작년에도 560자루의 싸리빗자루를 받았는데 올해 또 이렇게 정성을 들여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 새마을대청소때 요긴하게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봉화군의 황규태 회장은 “내년에는 좀 더 많이 만들어서 드리겠다”고 말해 새마을회를 통해 양시∙군간의 따뜻한 정을 나누는 계기가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