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농 자매결연도시 농산물직거래 행사
- 영주시, 안산시 고잔1동에 봉현사과 판매 -
| 기사입력 2009-10-04 00:19:39


영주시 봉현면(면장 이윤섭)은 지난 9월 25일 자매결연기관인 안산시 고잔1동에서 농산물직거래 행사와 영주시 사이버시민 유치 활동을 전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영주시 우수 농산물인 사과와 인삼 및 잡곡류 등 총 2,030만원의 농산물을 판매하여 추석전 물량 소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도움을 줬으며, 또한 영주시 사이버시민 가입홍보 및 풍기인삼축제를 병행하여 영주시를 널리 알렸다.



영주시 봉현면은 안산시 고잔1동과 지난 2008년 6월 27일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15번의 활발한 교류와 기관단체 간 크고 작은 직거래행사를 가졌다.



이를 통해 도시 소비자가 농산물을 값싸게 구입하고 생산자는 중간상인을 거치지 않고 직접 판매함으로써 농가 소득증대의 효과를 얻고 있다.



한편, 봉현면에서는 앞으로 지속적인 농산물직거래 및 사과꽃따기, 친환경농산물 체험농촌체험행사 등을 통하여 도농교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영주시 농특산물 판로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