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서천역진입도로’ 신설
서천 삼산리 장항선로 밑에서 서천역 구간 조성
장무년 | 기사입력 2009-05-20 18:40:53


이르면 7월 서천역진입도로가 신설된다.

서천군은 한산방면 주민들이 역 이용시 기존 서천읍 5거리와 구)서천역을 우회해 서천역에 도착하는 불편을 해소하고자 신규로 서천역 진입도로를 조성키로 했다.

이번 진입도로는 서천 삼산리 장항선로 밑에서 서천역으로 직접 뻗은 도로로 3km이상 우회하던 불편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신규로 도로 조성함에 따라 차량으로는 10분, 도보로는 40분정도 단축하는 효과가 있다.

한편, 30일 군청 회의실에서 국민권익위 주관으로 한국철도시설공단(충청본부)은 ‘서천역 진입도로 개설공사’시행에 필요한 사업비(6억 예상)를 부담하고, 서천군은 용지․지장물 보상 및 교통시설 설치 등 행정적 지원을 내용으로 하는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양 기관은 ‘서천역 진입도로 개설공사’의 조속한 완공과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는 것을 골자로 한 합의안에 서천군, 한국철도시설공단(충청본부)이 서명했으며, 마을대표자도 참여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