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상반기 공무원 친절교육 실시
친절봉사 생활화와 고객만족행정 구현을 위해
| 기사입력 2009-05-03 19:31:21

논산시는 지난 4월 17일(금) 논산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산하공무원 400여명과 무기계약직 및 행정인턴 200여명 등 600여명을 대상으로 『즐거운 내가 즐거운 논산을 만든다』라는 주제로 친절교육을 실시하였다.



금번 교육은 농협중앙회 교육연수부 김수미 과장을 초청하여 현장감 넘치고 웃음이 가득한 유쾌한 교육으로 진행되었으며 민원인에게 편안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제공하고 친절 기본자세 및 마인드를 확립하여 고품격 민원행정서비스 제공과 신바람 나는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실시됐다.



김수미 강사는 이날 교육을 통해 민원인들에게 호감을 주고 신뢰감을 주는 자세는 고객을 만족시키는것이라며 친절표정과 화법으로 고객에게 다가가는 기법에 대하여 역설하였으며 즐거운 일의 필요성에 대하여 강조하고 민원인 대하기에 중점을 두고 친절교육을 진행하였다.



임성규 논산시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타이타닉호 침몰의 원인이 철판연결부위의 자그마한 나사부분의 하자에 있었다면서 업무추진시 시작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금번 교육을 통해 친절한 공직자가 될 것을 당부하였다.



앞으로 논산시에서는 실과소 및 읍면동별로 매월 자체교육을 통해 공무원의 자세 및 업무연찬을 통하여 민원행정의 중요성, 친절서비스에 대한 이해, 바람직한 친절서비스 모습 등 시민만족을 위해 생각할점 등의 친절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