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행정인턴과의 간담회 가져
| 기사입력 2009-05-03 15:23:30

사천시는 행정인턴으로 근무하고 있는 27명에 대하여 4월30일 오후2시 3층 회의실에서 최만림 부시장 주재로 간담회를 실시했다.

행정인턴은 고학년 청년실업자 해소를 위한 일자리 창출사업으로 지난 1월에 채용하여 실과소와 읍면동에서 행정업무를 보조하고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해 왔다.

이날 간담회는 시정홍보 동영상을 먼저 시청하고 그동안 근무하면서 시정에 대한 느낀 사항과 애로점을 서로 이야기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최 부시장은 청년인턴으로 근무하는 기간이 단순 인건비만 지원 받는데 만족하지 말고 근무하는 동안 공무원으로부터 직장예절과 업무처리 방법 등을 잘 배워 향후 취업 시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배움의 장으로 삼아 자아발전을 도모할 것은 물론 지역발전과 국가발전의 역군이 되어줄 것을 당부를 했다.

한편 시는 행정인턴에 대하여 지난 27일부터 3일간 컴퓨터 학원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매일 4시간씩 시청3층 전산교육장에서 엑셀 고급반 전산교육을 시켜 취업 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사기진작과 행정인턴 취업에 도움을 주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