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우수약초 생산 적극 지원
남기봉 | 기사입력 2014-02-17 14:46:12



[제천=남기봉 기자] 충북 제천시가 2014년도 우수약초 생산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대상품목은 황기, 당귀, 천궁, 지황, 감초, 백출, 작약, 황정, 오미자, 율무 등 10품목이며 이들 GAP 약용작물 생산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GAP(우수농산물관리)이란 생산에서 유통단계까지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해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농산물을 공급하기 위한 제도로서 이력추적등록과 43개의 우수관리기준에 맞게 생산된 약초를 우수관리시설에서 관리해 인증을 받는 제도다.

올해 총사업비 3억2000만원을 투입해 추진하는 우수약초 생산지원 사업은 제천시 거주자로 구성된 작목반으로서 제천시 지역에서 2014년도에 수확하는 약초를 재배하는 농가를 지원 대상으로 한다.

판매는 한국인삼공사와 2008년부터 남제천농협을 통해 계약재배 납품하고 있으며, 2013년에도 감초, 백출, 지황, 작약, 황정 등 98톤을 생산해 13억 원에 달하는 약초를 인삼공사에 납품했다.

이 밖에 율무는 청마루 가공법인을 통해 한약유통협회에, 황기는 남제천농협 수매로 약초 농가의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했으며 오미자는 작목반별 자체 판매망으로도 인기 절정을 누리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