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범덕 청주시장, 통합청주시 예산확보 총력 주문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9-23 19:42:48
[청주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범덕 청주시장은 23일 열린 주간업무보고회에서 통합청주시 예산확보에 총력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한 시장은 “내년도 통합을 앞두고 한정된 재원 속에서 효율적인 예산편성을 하는데 다소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며 “국비 예산에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내년 예산이 충실히 편성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정부가 약속한 법정교부세와 인센티브 등은 지원이 되겠지만, 통합전산시스템 구축비용과 청사 설계비 등 막대한 예산이 필요한 사업에는 추가적인 국비 확보가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어, “도와 지역 국회의원들도 노력을 하고 있는 만큼 우리도 추가적인 국비확보가 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통합비용이 방대하지만, 통합시 재정의 크기는 몇 년 만 고생하면 통합 비용을 감내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청원군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통합 예산 편성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를 마무리해야할 때이니 만큼 현장에서 일어나는 민원 해결에도 적극 나서 추진이 지연되고 있는 사업 해결에 노력해 달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