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계 임대사업, 큰 호응
박주호 | 기사입력 2013-07-10 15:05:02

증평군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농기계 임대사업이 관내 농업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증평군 농기계 임대 사업장에서는 트랙터 외 42종 177대의 농기계를 확보하고 연중 무휴 운영을 하고 있으며,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금년 상반기 중에 농기계임대사업 결과 총 896건으로 전년도 512건 대비 6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반기중 주로 임대한 농기계를 보면 승용이앙기, 트랙터, 관리기, 퇴비살포기, 로터리, 논두렁 조성기, 감자수확기 등이 많이 임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농촌 노동력의 고령화 및 일손부족으로 인하여 대형 농기계의 운전 조작이 어려운 취약농가에 주요 임작업을 대행하여 줌으로써 농가 불편 해소와 적기영농으로 인한 농업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그리고 주요 농번기철 농기계 고장으로 인한 농가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마을 단위 및 농업현장 위주의 이동순회수리를 50회 104개 마을에 실시하여 적기 영농실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고, 간단한 경정비에 대해서는 무상 수리시 및 현장교육을 병행하여 실시한다.



앞으로 증평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기계임대사업, 농기계 임작업, 이동순회수리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고령화 등으로 인한 일손 부족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취약농가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