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시민을 위한 시민고충처리 센터 호응 좋다
이부윤 | 기사입력 2013-05-13 21:40:43
[제천=타임뉴스] 최명현 제천시장이 야시차게 준비한 시민을 위한 행정에서 ‘친서민생활 고충민원 처리 기동대(이하, 기동대)’가 올해 들어 5백건이 넘는 민원을 처리하는 등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13일 제천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3일 본격적인 민원처리에 들어간 기동대는 그 해200여건의 민원을 처리한데 이어 올해도 하루 평균 5건을 접수하고 처리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기동대가올해 처리한 532건 중 동지역은 377건이었으며 나머지 155건은 읍면지역이었고, 유형별로는 △전기 가스 127건 △수도 배관 83건 △보일러 49건 △집수리 240건 △기타 33건으로 나타났다.

접수되는 고충은 다양하면서도 거리와 상관없이 해결을 해주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기동대의 활약에 힘입어 부모와 떨어져 원거리에 살고 있는 자녀들로부터 고맙다는 내용의 편지가 답지되는 등 주민생활 불편 해소의 역할을 톡톡히 해 내고 있다.

또한, 이 기간에 사회취약계층인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65세이상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 실적은 228건으로 보조금액은 360여 만원에 이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동대가 처리하는 주요 업무는 △소규모 집수리로 못박기, 집수리, 창문틀 보수, 타일수리 △전기시설로 전구교체, 전기콘센트, 노후전선 교체 ‘안정기 교체 △배관설비로 수도꼭지, 샤워기, 배관교체, 막힌 세면대 뚫기 △기타 간단한 조경수 가지자르기 등이다.
도움을 원할 경우 재료는 각 가정에서 미리 준비해야 하며 다만, 기초수급생활대상자나 차상위 계층, 65세 이상 저소득 독거노인 등 생활형편이 어려운 가정에 한해서는 1년 1회에 한해 10만 원의 재료비를 지원한다.
함폄 도움이 필요한 시민은 기동대사무실(043-641-4801∼2)이나 제천시청 건축디자인과(043-641-6301∼5)로 문의하면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