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문화정책입안 수준 전국2위
이부윤 | 기사입력 2013-03-26 22:38:16
[제천=타임뉴스]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은 전국 158개 기초 시·군을 대상으로 지역문화지표를 두고 시범적용한 결과 제천시가 전국 시군 기초지방자치단에 중 문화정책 입안수준이 전국 2위라고 발표했다.


제천시는 이번 조사는 문광부가 올해 처음 실시했으며, 지역문화 현황을 파악하고 지역문화 수준을 진단하기 위해 마련한 조사로 문화정책과 문화인력, 문화활동 등 분야별 38개 지표로 평가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천시는 문화정책 부문에서 충남 계룡시에 이어 2위를 차지해 도내에서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시는 이번 성과는 제천국제음악영화가 SNS 활용 부문의 정책이 높이 평가됐고 특히 세계 유일의 호숫가에서 펼쳐지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큰 기여를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제천시 관계자는 "이번 연구 결과는 제천시가 펼친 문화 정책이 소기의 성과를 거둔 것으로 파악할 수 있고 향후 중장기 문화정책 수립 시 부족한 점들을 보완하는 데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며 "앞으로 시의 다양한 문화 정책이 시민 체감도를 높이는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