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청풍호 그린케이블카 조성사업자 선정
이부윤 | 기사입력 2013-02-05 22:12:25
[제천=타임뉴스] 충북 제천시가 제천관광의 획기적 전기를 마련하고 중부내륙권 최고의 관광 도시로 도약코자 추진하는 청풍호 그린케이블카 조성사업 민간사업자 지정 신청 접수를 마쳤다.

접수결과 명인조경(주)을 대표사로 하고 상록건설(주)와 (주)성원삭도를 참여사로 하는 가칭 ‘청풍로프웨이(주)’가 민간사업자 지정 신청서를 제출했다.



시의 우선사업자 선정과정을 보면 지난해 12월 27일 민간사업자 모집공고를 한 후, 지난 1월 3일 현장 설명회를 거쳐 2월 4일 사업자 지정 신청을 마감한 결과 위 컨소시움인 ‘청풍로프웨이(주)’가 신청하게 된 것이다.



가칭 ‘청풍로프웨이(주)’의 대표사인 명인조경(주)은 영종도 신공항 터미널 조경공사를 맡아 시공한 회사이고 포항에 골프장을 건설 운영 중에 있으며, 참여사인 상록건설(주)은 서울과 인천에 파라보아파트를 자체 브랜드로 건설 분양한 건설회사이며 (주)성원삭도는 하이원리조트 삭도공사를 시공했던 이력있는 회사들이다.



제천시는 당초 공모지침에 의거 사업신청사 1개사에 대하여 자체 평가를 거쳐 1000점 만점에 700점 이상을 획득할 경우 금회 신청 업체인 ‘청풍로프웨이(주)’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