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 대학교 한의사 시험 전원 합격
이부윤 | 기사입력 2013-01-30 15:02:56

〔제천 =타임뉴스〕1월 29일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발표에 따르면 제68회 한의사 국가시험에서세명대학교(총장 김유성) 한의과대학(학장 김호현) 재학생 응시자 47명 전원이 합격하였다.



세명대학교는 이번 한의사 국가시험을 대비하여 본과 4학년을 대상으로 한의과 대학 전용 도서관과 별도의 국가고시준비실, 스터디룸을 설치하고 여름 방학 중에는 중식을 제공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이번 합격자 중에는 2009년 학사편입한 길영철(남/ 64세)씨와 강구현(남/63세)씨가 나란히 합격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길영철씨는 경북고와 서울대학교 화학공학과(1971년)를 졸업한 후 평소에 한의학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으며, 캐나다에서 한의학에 대한 연구를 하고 한국에 돌아와 세명대학교 한의과대학에 입학했다.


강구현씨는 대전고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공업교육과(1973년 졸업)를 졸업하고, 30대부터 한의학에 대한 뜻을 가지고 있었으며, 전통한의학의 부흥에 일조하고자 세명대학교 한의과대학에 입학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