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대 한방 화장품 "클란체" 일본에 3년간 35만불 수출계약
이부윤 | 기사입력 2012-11-27 20:23:44

[제천=타임뉴스] 충북 제천 세명대학교 창업법인 (주)자연인)은 지난 11월 15일 일본 오사카 한류상품 박람회에서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 기능성 의약 화장품) 전문 브랜드클란체(CLANCHE)’를 3년간 독점공급하기로 일본의 KISS社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초기 3년간 3억 8천만원 규모를 수출하게 되었으며, 이로써 자연인 제품은 지난 4월의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시장(3.7억원) 뿐만 아니라 지난 10월의 터키, 러시아, 중동 시장(2.7억원)에 이어 일본에까지 진출할 수 있게 되었으며, 총 수출 계약액은 10.2억원에 이른다.



이번 수출은 KOTRA와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사장 : 기영환, 제천시)에서 마련해준 “2011년 11월 오사카수출상담회”를 통해 처음 협의를 시작한 이후 1년 만에 결실을 맺은 것이다.

클란체(CLACHE)는 GAP(Good Agricultural Practices, 농산물우수관리제도)한약재, 천연 보습제, 식물성 천연 화장수 등을 주요 성분으로 하여 만든 코스메슈티컬 전문 브랜드이다. 총 7가지 기능으로 제품군을 이루고 있으며, 손상된 세포의 재생능력이 탁월하고, 피부속의 밸런스와 생기를 더해주는 기능성 의약 화장품이다.

올해 3월부터 일본의 KISS社는 한방화장품“클란체(CLANCHE)”를 수입해가기 위해 자국 후생성에 수입허가 신청을 하였고, 1차로 8품목에 대해 9월 경 허가를 받았다. 또한, 그 동안 소량(Sample) 구매를 통해 일본 소비자 반응 조사를 마쳤으며 유통라인도 확보한 상태이다.

(주)자연인은 지식경제부의 지역연고산업육성(RIS)사업의 결과로 탄생한 한방제품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서, 2009년 3월 벤처기업인증을 받았다.



이어 한방 기능성(다이어트)방향제‘감비수’를 통하여 ‘2010 한국을 빛낸 대표브랜드’ 대상, 창업진흥원장상 및 충북지방중소기업 청장상 등을 수상하였다.



또한 올해 ISO9001 인증을 받아 국제수준으로 발돋움할 기반을 마련하기도 하였다. (주)자연인은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성 한방제품 연구개발을 통해 한방제품의 과학과, 대중화, 세계화를 선도하는 연구개발 전문 벤처기업으로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