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한방 방향제 '감비수' 터키 수출길
한방 방향제 호흡만으로 식욕억제 체지방 분해 효과
이부윤 | 기사입력 2012-10-05 09:48:57
[제천=타임뉴스] 충북 제천 세명대학교 창업법인 (주)자연인(대표이사 김정범 / 한의과대학 교수)은 지난 9월 26일 한방다이어트 방향제인‘감비수’를 터키의 Vital Yasam Dis Ticaret Limited Sirketi社와 3년간 독점공급하기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초기 3년간 2억 7천만원 규모를 수출하게 되었으며, ‘감비수’는 기존의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시장 뿐만 아니라 터키, 러시아, 중동(Middle East)지역에도 진출할 수 있게 됬다.

이로써 (주)자연인은 2012년 총 6억 4천만원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일본 등에서도 ‘감비수’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어서 이번 계약은 향후 일본 수출을 앞당길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수출은 제천시의 재단법인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이사장:기영환)의“2012 PLMA 네덜란드 박람회” 등 지자체의 적극적인 기업지원 정책으로 결실을 맺게 된 것이다.

‘비만을 감소시키는데 빼어나다’는 뜻의 ‘감비수(GAMBISOO, 減肥秀)’는 지식경제부의 ‘제천약초 고부가가치화 사업’을 통해 2009년에 개발된 한방다이어트 방향제로서, 경희대학교 의과대학과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의 전임상시험을 통해 식욕억제 및 체중감소 효과를 검증받았다.
감비수는 《동의보감(東醫寶鑑)》 처방인 방풍통성산(防風通聖散)을 구성하는 한약재에서 주요 성분을 초임계 추출법으로 추출하여 만든 것으로서, 천연향을 그대로 느낌과 동시에 체중감소효과와 탈취작용을 함께 기대할 수 있는 기능성 고급 방향제이다.

터키 Vital Yasam Dis Ticaret Limited Sirketi社의 대체의학 전문의인 Dr. Murat Besler는 인체의 에너지 파장을 전기적 신호로 해석하여 환자를 치료하는 방법인 Mora Therapy를 이용하여 터키 현지에서 25명을 대상으로 감비수의 다이어트 효능에 대한 간이임상시험을 해본 결과, 감비수 향을 흡입한 90%이상의 대상자들에서 식욕 억제 및 체중 감소 효과가 나타났었고 또 감정적으로는 진정효과가 있었다고 그 효과를 전하면서 놀라워하였다.

(주)자연인은 지식경제부의 지역연고산업육성(RIS)사업의 결과로 탄생한 한방제품 연구개발전문업체로서, 2009년 3월 벤처기업인증을 받았다.



이번에 수출계약을 맺은 ‘감비수’는 ‘2010 한국을 빛낸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창업진흥원장상 및 충북지방중소기업 청장상 등을 수상하였으며, 국내특허등록 2건 및 국제특허 출원 2건 등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보여왔다. 또한 올해 ISO9001 인증을 받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