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대형 SOC사업 내년도 정부예산 대거 반영
최명현 제천시장 중앙부처 담당과 읍소작전으로 예산확보,
이부윤 | 기사입력 2012-09-27 08:09:22
[제천=타임뉴스] 충북도 제천시는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제천시의 주요 SOC사업비가 대거 반영돼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제천시는 최근 정부가 확정한 내년 예산(안)에 제천~충주 고속도로 1,864억원, 제천~원주 중앙선 복선 전철화 1,200억원, 제천~쌍용 태백선 복선 전철화 716억원을 확보했다고 26일 밝혔다.

제천~충주 고속도로는 올해 공사비가 1,056억원으로 2014년 완공이 불투명했으나 내년에 808억원이 늘어나 1,864억원이 투입돼 원활한 공사가 이뤄질 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2008년 완공예정으로 지난해 착공한 제천~원주 중앙선 복선 전철화는 당초 국토해양부가 400억원을 반영했으나 기획재정부 심의에서 800억원이 증액됐다고 덧붙였다.



특히 제천~쌍용 태백선 복선 전철화는 내년도 완공에 필요한 716억원이 전액 반영돼 당초 예정대로 개통될 것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시는 제천~쌍용 태백선 복선전철화 사업이 완료되면 시민 통행에 불편을 주고 있는 과선교를 철거해 동부지역의 체계적인 개발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밖에 내년도 정부예산(안)에는 의림지 수리공원사업 20억, 청풍호국민여가캠핑장조성사업 10억, 금수산녹색관광마을조성사업 20억 등 제천시의 주요 현안 사업비를 대폭 확보해 원활한 사업추진이 가능하게 됐다.



한편 제천시는 이 같은 성과는 최명현 시장이 매주 수요일을 중앙부처 방문의 날로 정하고 서울사무소 직원들과 함께 예산 확보를 위해 그동안 공직생활을 통해 쌓아온 기획재정부 등 중앙부처 인맥을 활용해 막판 읍소 작전으로 얻은 성과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