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시민건강 파수군 건강지도자양성
이부윤 | 기사입력 2012-08-22 21:46:45

[제천타임뉴스] 충북 제천시보건소는 매년 50명 이상 건강지도사를 양성해 시민의 건강 파수꾼으로 거듭나고 있다.



제천시보건소가 대원대학교와 손잡고 8월 25일과 26일 양일에 거처 제천시민 70명을 대상으로 ‘1기 건강지도자 양성 교육’을 시작으로 매년 50명 이상씩 건강지도자를 양성한다는 방침이다.



제천시가 건강지도자 양성에 팔을 걷어붙이게 된 것은 2005년도부터 지속적으로 금연, 절주, 영양관리, 비만, 운동 등 건강생활실천사업을 추진으로 호전되어가던 지역의 건강지표가 서서히 그 한계점에 다다랐다는 판단 때문이다.



이에 따라 개인의 건강관리방법과 사회적 참여 방법, 그리고 민관(民官) 협력방법에 대한 연구-토론-실천의 단계를 거쳐, 한계에 다다른 시민의 건강지표를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이국환 제천시 보건소장은 “건강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시민의식은 이미 사회적 합의가 되어있는 상태”라며 “높은 시민의식은 다양한 스포츠 동호회 형태로 많이 나타나고 있으며, 이러한 현상자체가 이미 ‘건강지도자의 역할’에 대한 사회적 지지환경이 조성되었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