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민선5기 절반 지나 조직개편, 친환경농업팀장 공모
이부윤 | 기사입력 2012-08-20 09:39:03
[제천=타임뉴스] 충북 제천시는 민선5기 절반을 지난 현제 제천시 조직개편을 서두르고 있다 이번 조직개편에서 제천시 전략사업단 6개부서장중 친환경농업팀장 직위를 이례적으로 공모에 나섰다.

시는 2012 조직개편에서 제천시의 주요 전략사업을 중점추진하기 위해 전략사업단을 신설하면서 전략사업단 6개 부서 중 농업분야 2개 부서를 배치하고 농업분야를 제천시의 전략 육성산업에 포함 시킨다는 방침이다.



이 같은 조치는 FTA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분야를 경쟁력 있는 특화산업으로 육성하고 전문분야별로 발전시키기 위한 방편으로 과를 확대 개편하는 등 농업분야 육성에 대한 강한 의지를 조직개편에 반영한 결과로 풀이되고 있다.



최명현 제천시장은 평소 ‘농업이 살아야 지역이 살 수 있다.’라는 시정 철학과 맞물려 이번에 친환경농업을 중점육성하기 위해 친환경 농업팀장을 직위공모를 통해 임명하기로 한 것이다.

응모대상은 농업 직렬 6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며 친환경농업분야 육성을 위해 전문성을 갖추어야 하며 이번 공모를 통해 임명하고 실적에 따라 최우선 승진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한편, 제천시는 2012년 농수산식품부 주관 광역 친환경농업단지 조성사업 지역으로 선정되는 등 친환경농업의 메카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친환경농업 분야에 대한 인사상 우대는 물론, 관련 예산도 더욱 늘려나가겠다는 방침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