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대한적십자사 MOU
이부윤 | 기사입력 2012-07-18 00:00:44
'물 만난 영화, 바람난 음악'을 캐치프레이즈로 8월 9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제8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대한적십자사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기부금 조성과 제천시 취약계층 무료한방진료에 대한 의료 서비스를 진행한다.

스마트폰을 통한 기부금 조성은 스마트폰에 '기부천사'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설치한 후, 통화량에 따라 기부금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통신사에 상관없이 기부천사 어플리케이션 사용자에게는 평생번호(050)무료 제공, 무료 국제전화 제공, 추가 포인트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평생번호(050)는 개인이 050로 시작하는 전화번호를 부여 받아 일반전화, 휴대전화, 호출 등에 상관없이 통화할 수 있는 서비스로 개인정보 유출방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기부천사 어플로 휴대전화로 국제전화를 이용할 경우 별도 접속료 없이 휴대전화 통화요금으로 국제전화를 이용할 수 있으며, 기부천사 어플리케이션 사용 시에는 1분당 4원의 기부금이 적립된다.

이 기부금은 개인의 비용이 아닌 해당 통신사에서 빠져나가게 되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선택한 기부단체에 적립된다.



현재 대한적십자사가 대한한의사협회와 협의 중에 있는 취약계층 무료 지원 역시 진행되는데 관할 지자체장의 사전 승인을 통해 본인 부담금을 면제해주는 의료 지원은 특히 한방특화도시인 제천시에 우선적으로 의료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번 MOU를 통해서 대한적십자사와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그리고 제천시는 기부금 조성, 취약 계층 의료 지원 등을 통해 다양한 지원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 보도자료=제천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