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고온다습 날씨 벼 도열병 긴급 방제나서
이부윤 | 기사입력 2012-07-10 22:28:24
[제천=타임뉴스] 충북 제천시 농업기술센터가 고온다습한 날씨와 우기가 겹치는 여름철을 자주 발생하는 벼 도열병 긴급 방제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제천시는 여름철 농작물 관리 대책에 따른 벼 도열병 공동방제를 위해 총사업비 6,100만원을 투입해 제천시 관내 815ha 논에 대해 7월11일부터 7월20일까지 벼 도열병 방제를 실시키로 했다.

특히, 이번 방제에서는 벼 도열병 발생이 우려되는 도열병 발생 상습지역, 오수유입지, 벼 잎이 무성하게 자란 논, 호우로 인한 침수지역 등을 중점방제 대상지로 정하고 적기에 방제를 실시하여 풍년농사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각 농가에서는 농약을 공급받는 즉시 10a당 수화제 100g을 2,000배액으로 희석하여 150~160ℓ정도를 벼 잎에 충분히 묻도록 살포하고, 약효 증진을 위해 희석액에 전착제를 첨가하여 사용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장마철에는 비가 멈춘 틈을 이용해 약을 뿌려 방제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고, 방제효과를 높이기 위해 마을별? 들녘별로 공동방제를 적극 권장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