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어린이 건강체험 박람회
이부윤 | 기사입력 2012-07-02 21:55:08

건강체험박람회에서 우리들의 먹거리에 대해 세밀히 관찰하고 있다./사진=진천군


[진천=타임뉴스]진천군 보건소(소장 이재은)에서는 청소년의 올바른 생활습관과 올바른 식습관을 개선하고자 관내 성암초등학교외 2개 초등학교와 진천중학교외 1개 중학교의 학생 ,학부모 및 교직원 2,500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 2일부터 10일까지 찾아가는 어린이 건강 체험 박람회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7월 2일은 성암초등학교 강당에서 4개 주제별로 “어린이 건강 체험 박람회”을 설치하고 영양전문가 각 테마별 교육을 진행했다.



첫번째 비만탈출 당신의 선택은, 우리가 즐겨 먹는 한식음식과 패스트푸드의 칼로리 분석 및 영양정보, 두번째 영양표시를 읽자는, 청소년들이 즐겨먹는 불량식품과 과자류 등에 식품첨가물 및 영양을 표시하는 영양정보, 세번째 달콤한 유혹는, 가공식품들 특히 탄산음료마다 들어있는 섭취하는 설탕양을 확인, 네번째 나를 살찌게 하는 외식음식들는, 청소년들이 가장 좋아하고 즐거먹는 식품들 중 불균형식을 골라 각 식품당 열량과 나트륨 함량 분석표를 보여 주여 영양정보를 알도록 했다.



한편 관계자는 "최근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청소년 비만이 성인비만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고 당뇨와 고혈압과 같은 합병증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식품모형을 이용하여 청소년들에게 좋은 음식과 해가되는 음식을 보여주고, 인스턴트 식품의 위해성을 알려주어 어린시절 부터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비만을 예방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