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매화골 효 나눔 경로잔치 9일 매화공원에서
단양군공직자 화합대히 9일 문화체육관에서
이부윤 | 기사입력 2012-06-07 07:49:07

<매포읍, 매화골 효 나눔 경로잔치 9일 매화공원에서>



매포읍 매화골 효 나눔 경로잔치가 내일(9시) 매화공원에서 열린다. 매포읍청년회 주관으로 열리는 경로잔치에는 60세 이상 지역 원로 1,000여명이 참여하여 청년회원과 충주효나눔센터 등이 준비하는 잔칫상을 받고 무대 행사를 관람한다.



올해로 19회를 맞는 매화골 효 나눔 경로잔치는 효 사상 실천이라는 본래의 취지에 더하여 매포읍민 화합도모라는 목적이 부가되어 1000여명의 초청 어르신 외에도 지역 주민, 각급 기관단체, 행사 도우미 등이 함께 참여하여 전체 참여 규모가 1500여명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매년 정례화 된 행사지만 정보 부족으로 잔치에 참여하지 못하는 경로회원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청년회원들은 경로당, 마을회관 등에 전단지 홍보, 마을별 출장 홍보, 이장의 협조를 얻어 마을 안내방송 등 다각적인 홍보활동을 펼쳐왔다.

<단양군, 공직자 가족 한마음 체육대회 9일 문화체육센터에서 열려>

단양군청 공직자 가족 한마음 체육대회가 9일 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린다.

‘통하는 우리!’를 슬로건으로 해서 공직자의 사기진작과 신바람 나는 직장 분위기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이번 체육대회에는 공직자, 무기계약직, 군의원 등 670명 정도가 참여하여 배구, 피구 등의 체육경기와 화합경기, 번외경기 등으로 진행된다.

팀은 읍면 단위로 편성된다.

단양읍 팀에 재무과와 상하수도사업소, 매포읍 팀에 기획감사실과 농업기술센터, 단성면 팀에 문화체육과와 재난안전과, 대강면 팀에 주민복지실과 건설과, 가곡면 팀에 지역경제과와 농업산림과, 영춘면 팀에 민원봉사과와 자치행정과, 어상천면 팀에 환경위생과와 의회사무과와 다누리센터관리사업소, 적성면 팀에 관광도시개발단과 보건소가 각각 팀을 이룬다.

금번 한마음 체육대회는 기존의 체육행사를 줄이고 화합행사를 대폭 강화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2인3각과 단체줄넘기를 비롯하여 나의 숨은 보물찾기, 숨은 탤런트 콘서트 등이 화합행사로 펼쳐진다.

9시에 시작하여 15시에 끝날 예정에 있으며 중식은 문화체육센터 광장에 마련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