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에서, 대통령기 노인게이트볼 대회
이부윤 | 기사입력 2012-05-22 23:18:36

[제천=타임뉴스] 대한노인회 중앙회(회장 이심)에서 주최하고 제천시 노인회 지회(지회장 이상근)의 주관으로 오는 5월 25일 8시부터 제천시 종합운동장에서 대통령기 전국 노인 게이트볼대회가 열린다.



매년 전국의 각 시도를 순회하면서 개최하는 이번 대회에는 지난해 청주시에 이어 충청북도에서 2년 연속으로 유치하여 제천시 노인지회의 위상을 드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의 16개 시도에서 선발된 68개 팀 476명의 선수들과 대한노인회, 시도연합회 임직원과 심판진 등 모두 2,000여명이 참여하여 친목과 화합을 다지게 된다.



노인 인구의 증가로 현대사회가 초 고령화 사회로 접어듦에 따라 건강증진과 여가문화 활성화를 위하여 보급된 게이트볼은 노인들의 즐기는 생활체육 활동으로 대통령기는 대한노인회에서 개최하는 전국 최고 권위의 대회로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참가 선수들은 각 시?도의 명예와 우호증진을 위해 선의로 경쟁을 펼치게 되며 종합우승한 연합회 팀에게는 대통령기와 함께 상금 200만원이 수여되고 개별 팀은 1위~8위까지 개인별로는 최우수 선수상과 장수상이 수여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