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창원세계교육도시박람회, 진천군 홍보관 인기
이부윤 | 기사입력 2012-04-29 10:22:57
2012 창원세계교육도시박람회 진천군 홍보관에 특히 외국인들이 많은 관심을 갖었다.


[진천=타임뉴스] 국제적 규모의 박람회인 2012 창원세계교육도시박람회 홍보관에서 진천군 홍보관이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있다.

군은 25일~29일 5일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2 창원세계교육도시 박람회’에 참가해 진천군 홍보관을 운영했다.

이번 박람회는 41개국 343개 도시가 참가한 국제규모의 행사로, 이번 행사기간 동안 이곳을 찾은 관람객만도 20만명에 달했다.

진천홍보관은 행사기간동안 품격있는 교육문화 중심도시 생거진천이란 주제로 진천종박물관을 소개하고 생거진천 풍경만들기와 종문양 탁본 부채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국내·외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한국종에 새겨진 아름다운 문양을 탁본하여 한여름을 시원하게 달래줄 ‘종문양 탁본 부채만들기’는 방문객들이 직접 만들어서 친구나 가족에게 선물할 수 있을 만큼 완성도가 높아 외국인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세계교육도시박람회에 참여해 세계 각국의 교육정보도 수집하고, 국내 유일의 진천종박물관을 전세계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국내는 물론 세계 유수의 교육도시와의 교류를 통해 진천군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