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농ㆍ특산물 공동브랜드 개발
김정욱 | 기사입력 2012-04-13 23:16:18

[제천=타임뉴스] 충북 제천시가 농경문화 발생지로서의 자긍심과 제천시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제천 농업의 미래 비전을 담은 ‘제천시 농ㆍ특산물 공동브랜드’ 개발에 나선다.



이를 위해 시는 고세웅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하여 시의회 의원, 농협제천시지부장,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제천단양지사장, 농민단체 협의회장, 유기농채소전문가, 사과생산전문가 등 농업관련 단체장과 농가대표, 관련 공무원 등 15명으로 구성된 자문위원단의 구성을 마쳤다.

이들 자문단은 앞으로 제천시 농ㆍ특산물 공동브랜드 개발을 위한 자문역할을 하게 되며 운영은 공동브랜드가 선정되면 역할이 일몰된다.

제천시는 브랜드 개발을 위해 세명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용역을 체결하고 지난 4월 12일 오후3시 제천시청 2층 정책회의실에서 자문위원과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착수 보고회를 가진 바 있다.



시는 우수한 명품브랜드 개발을 위해 앞으로 두 차례 정도의 수시보고회를 통해 공동브랜드 개발 상황에 대해 보고회를 개최하고, 7월 중순경 중간보고회, 9월 중순경 최종보고회를 갖고 ‘제천시 농ㆍ특산물 공동브랜드’를 확정지을 계획이다.



개발된 브랜드는 제천시민이 많이 모이는 농업인의 날 등을 기해 선포식을 가질 예정이며, ‘제천시 농ㆍ특산물 공동브랜드’ 관리 조례를 제정하여 엄격히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제천시 농ㆍ특산물 공동브랜드’ 가 본격적으로 사용되면 제천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산물이 명품 농산물로 거듭나 한미FTA의 높은 파고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농가 소득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