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물도매시장 ·경매시간 변경
12일부터 11월까지 오전 3시와 5시 30분으로 각각 변경
이부윤 | 기사입력 2012-03-10 17:31:46

[청주=타임뉴스]청주시 농수산물도매시장의 활성화 방안으로 12일부터 11월까지 오전 3시와 5시 30분으로 각각 변경한다.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도매시장을 이용하는 납품업체와 소비자를 대상으로 우편조사 및 면접조사를 병행하여서 한다.

설문내용으로는 도매시장을 이용하면서 불편사항과 경매시간 및 시장 운영과 관련한 의견청취, 주차장 이용요금에 대한 사항 등이다.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시장 이용자들의 불편사항은 조속히 개선하는 한편 중장기적으로 도매시장 현대화 사업에 반영하기로 했다.

또 농수산물도매시장은 봄철을 맞이해 입하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여 오전 4시와 6시에 시행하던 채소·과일류 경매를 오는 12일부터 11월까지 오전 3시와 5시 30분으로 각각 변경한다.

시 도매시장담당은 “도매시장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설문에 협조하여 주기를 당부한다”며 “경매시간 변경으로 수급물량 증가에 따른 경매지연을 사전에 예방하여 출하자와 이용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수산물도매시장 활성화를 위해 중도매인 평가와 농산물품질관리원 충북지원과 공동으로 연간 200건 내외의 출하 농산물을 무작위로 거둬가 안전성 검사를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