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운영위원회 본격 가동
이부윤 | 기사입력 2012-02-28 23:41:31

첫 회의에서 최명현 제천시장이 주제하면서 담당자들의 큰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사진=제천시청
[제천=타임뉴스] 제천시가 다문화가족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과 권익 향상을 위해 제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운영위원회 열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11명으로 구성된 운영위원 중 8명이 참석한 가운데 2월28일 오후 2시부터 제천시청 2층 정책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회의에서 당연직 위원을 제외한8명의 위원들이 최명현 제천시장으로부터 위촉장을 받았다.



또, 위원중에서 권태호(세명대학교 학생처장)씨를 위원장으로 선출하고 부위원장에 김영수(여성단체협의회 부회장)씨를 선출하는 등 본격적인 운영위원회 구성을 마쳤다.



또, 이 자리에서는 유정순 여성정책팀장으로부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운영위원회의 기능과 운영방법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현황과 예산, 사업계획 등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신임 권태호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다음부터는 운영위원회를 다문화센터에서 개최하고 직영체제의 제천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전국 모델이 될 수 있도록 각종 사업이나 운영에 내실에 힘 써달라”며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다문화 가족의 빠른 정착과 권익향상을 위한 요람으로 거듭 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제천지역에는 509명의 여성결혼이민자들이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등록하여 센터를 이용하고 있으며 그 숫자는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