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민원신청서 외국어번역 서비스 제공
이부윤 | 기사입력 2012-02-02 22:36:09

[진천=타임뉴스] 충북 진천군은 다문화시대를 맞아 외국인이 증가함에 따라 민원서류 신청 또는 발급 시 활용할 수 있도록 군청 과 읍면 민원실에 민원서류 외국어 해석본을 제작 비치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군은 국내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가족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제작하게 됐다며, 군 홈페이지를 통한 서비스도 실시한다고 전했다.

특히 결혼이주여성, 외국인 근로자 등의 편의도모를 위하여 우선 외국인 민원의 수요가 많은 혼인신고서, 출생신고서, 가족관계증명서 등 총 41종에 대하여 2월부터 본격 시행하기로 했다.

군에 따르면 관내 거주하는 외국인(3,350명)이 주로 사용하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4개 외국어로 민원신청서 편람을 작성 비치하고, 아울러 홈페이지를 통한 서비스는 물론 수요에 따라 번역 언어를 확대해 나갈 계획으로 있다고 밝혔다.

신성영 종합민원과장은 “앞으로도 외국인 주민 수가 꾸준히 증가할 것을 대비해 관내 거주 외국인이 손쉽게 민원 접근이 가능하도록 민원사무 서비스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진천군청 종합민원과 민원총괄팀(539-3071-2)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