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노인일자리 창출사업 확대 추진
이부윤 | 기사입력 2012-01-29 21:18:09

[충주=타임뉴스] 충주시가 올해 노인일자리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시는 고령화추세에 맞춰 노인들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활력있는 노후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지난해 보다 28.5% 증액된 20억 7천여만원을 투입해 2012년 노인일자리 창출사업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올해 노인일자리 사업에는 총 1,367명이 참여하게 되며 이는 지난해 보다 125명이 늘어난 것이다.



시는 사업추진을 위해 지난 20일까지 민간위탁수행기관을 공모했으며, 접수결과 충주시노인복지관, 대한노인회충주시지회, 충주시니어클럽, 충주문화원, 충주YWCA, 충북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이 사업을 수행한다.



이와 관련 시는 2월 중 해당기관과 위탁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며 위탁기관은 각 기관별로 2월 말까지 일자리 대상자를 모집ㆍ선정하게 된다.



시 담당자는 “노인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제공해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부양부담 경감으로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는 기틀을 마련키 위해 노인 일자리 창출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