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배 충주시장,‘이동 열린 시장실’운영
이부윤 | 기사입력 2011-11-27 21:36:02

이종배 충주시장


[충주=타임뉴스] 이종배 충주시장이 “사회적 약자를 위한 시정과 시민을 하늘같이 섬기겠다”며 다짐한 시정방침을 실천하기 위해 ‘이동 열린 시장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 시장은 28일 오전 9시40분 직접 관내 각종 민생현장 및 시책사업 추진현장 등을 방문해 직무를 처리하는 ‘이동 열린시장실’의 출범식을 갖고 첫 방문지로 연수동에 있는 충주종합사회복지관을 찾을 계획이다.



시에 따르면 이 시장이 방문하는 지역은 시민들이 시장과의 면담을 희망하는 지역과 각 부서 및 읍면동에서 사업추진상 시장의 현장방문을 필요로하는 곳에 대해 일정을 조정해 주 1〜2회 정도 현장방문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동 열린 시장실은 이 시장이 ‘시민을 하늘같이 섬기겠다’는 선거공약을 실천한 것으로 지난 14일 기존 시장실을 폐쇄하고 민원실로 집무실을 옮겨 ‘시민사랑방’으로 운영하는 것과 함께 생활불편 및 민원발생 지역 등을 관계공무원들과 직접 방문해 현장 속에서 해결책을 찾기 위한 방안 중의 하나이다.



한편 이동시장실로 사용되는 차량은 기존 15인승 콤비버스를 노트북 컴퓨터와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일부 개조했으며, 중앙부처 인사 등이 지역을 방문할 때는 차량으로 이동하면서 시정현황 브리핑 등이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한편 각 지자체 단체장들의 기발한 아이디어로 시민과의 소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일부 시민들은 홍보성 선심행정이라며 아쉬움과 미래지향적인 능률적인 기틀마련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