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길라잡이‘새로운 희망 일등충주’발간
이부윤 | 기사입력 2011-11-23 21:52:32

[충주=타임뉴스] 충주시는 외지에서 전입하는 주민이 낯선 지역 환경에 잘 적응하고 충주시민으로서 적극적인 시정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지역의 이모저모를 소개하는 생활안내책자 ‘새로운 희망 일등 충주’(사진)를 발간했다.



이 책자는 72쪽 컬러판으로 제작돼 자치단체의 상징물과 기본현황 등을 비롯해 각종 생활민원, 교통정보, 의료・복지시설, 교육기관 등의 현황과 문화예술, 관광축제, 레저・스포츠, 특산품의 소개와 먹거리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전입주민들에게 배부하는 이 안내책자는 낯 설은 충주지역의 각종 생활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지역생활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유용한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안내책자를 7,500부 제작했으며, 시청 민원실과 각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에 비치해 타 자치단체에서 전입해 오는 시민들에게 전입 신고시 배부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직접 전입자 입장에서 지역을 잘 파악하고 적응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제작했다”며 “이 책자에는 충주에 대한 모든 자료가 다양하게 수록돼 있어 전입자뿐만 아니라 충주를 알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