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찾아가는 이동봉사단” 큰 호응
이부윤 | 기사입력 2011-10-31 22:28:35

[제천=타임뉴스] 제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가 농촌지역을 찾아 추진해 온 “맞춤형 찾아가는 이동봉사”가 주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찾아가는 이동봉사는 지난 3월부터 11월1일까지 월2회씩 읍면지역 오지마을 찾아가 봉사활동을 펼친 결과 2천555건의 혜택을 제공했으며 자원봉사자만도 연 704명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1월 1일 청풍면 학현리를 끝으로 금년도 16회차로 이어진 이동봉사를 마무리한 “맞춤형 찾아가는 이동봉사”는 매년 원거리에 위치해 상대적으로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오지마을 주민들에게 큰 도움을 주었다.

활동은 주로 농촌고령화에 따른 전기・가스 점검수리 등 13개 매뉴얼을 운영하여 위험요소 제거 및 체감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왔다.

이동봉사단에 함께 참여한 기관・단체는 전기점검수리 및 가스점검수리 (한전제천건설소・전기안전공사제천지사 봉사단) 이ㆍ미용(제천시미용협회봉사단) 이동목욕(사랑나누미・생활공감주부모니터・늘푸른산악회・온누리・한울타리 봉사단) 등이다.



또한 수지뜸 및 물리치료(나누리・나눔수지․서금요법 봉사단) 도배(길동무・도배사랑 봉사단) 옷수선(매무새봉사단) 장수사진(제천사진작가협회봉사단) 건강진료(지역보건지소) 농기계수리(농업기술센터) 등의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금년에는 발건강마사지(녹색발사랑회 봉사단) 재활마사지(행복재활마사지 봉사단)를 신규로 운영하여 이동봉사에 대한 주민 호응도가 더욱 높았다.



제천시는 이동봉사에 함께한 각 기관・단체・봉사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이런 활동들이 제천시가 지향하는 살맛나는 공동체 조성 및 뉴-새마을 운동 선진화의 실천임으로 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