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동물 농작물 피해농가 급증,....야생동물 개체 관리필요
이부윤 | 기사입력 2011-09-21 22:11:21

[제천 =타임뉴스] 제천시는 야생동물에 의한 농경지 피해를 줄이기위해 업비 2억2500만원 들여 농작물피해예방시설에 투자한다.



제천시는 가을철 수확기를 맞아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 예방을 위해 각종 사업을 추진하는 등 예방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시는 피해발생이 많은 봉양, 금성, 덕산면을 비롯해 7개 읍면동 118농가에 대하여 국비 1천700만원을 포함한 2억2500만원(보조 60%, 자담 40%)의 사업비를 들여 농작물피해예방시설 및 농작물보호 자재구입 지원사업을 확대하여 농가피해 최소화하기로 했다.



피해는 주로 사과, 배, 포도 등 과수를 비롯해 벼, 채소류 등에서 주로 발생되고 있어 농작물 수확시기에 야생동물에 대한 피해예방 대책 마련과 야생동물 피해 농작물에 대한 보상 및 목책기 지원사업을 확대 추진하고 있다.



또한 농가 농작물 피해에 따른 피해보상 예산을 9000만원으로 대폭 확충하여 피해 농가를 지원할 계획이며 피해가 많은 읍면동을 중심으로 야생동물피해방지단을 운영하여 농가피해를 최소화하는데 힘쓰기로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