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추석 연휴 비상진료 체계 운영
이부윤 | 기사입력 2011-09-08 22:30:58

[진천=타임뉴스]진천군보건소(소장 이재은)는 추석 연휴기간(9.10~9. 13(4일간)) 대형사고와 응급환자 발생 등 응급상황에 대비하여 공공보건기관 및 당번의료기관과 당번약국을 지정 운영한다.



군은 우리군을 찾는 귀성객,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병․의원 이용 진료안내 및 조제를 위한 약품구입 등 불편해소를 위해 『2011년 추석 연휴기간 비상진료체계』를 가동 한다고 전했다.



또한, 금번 추석 연휴기간 동안 의료기관과 약국 등의 휴진으로 인한 주민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병․의원 등 당직의료기관 16개소와 당번약국 18개소를 지정 운영한다.



보건소에는 비상진료 대책상황실을 설치․운영하며 보건소, 보건지소 6개소와 보건진료소 7개소 등 공공보건기관에서도 지역실정에 맞게 추석연휴기간 비상근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연휴기간 중 환자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 신속한 응급치료가 가능하도록 응급의료정보센터(☏ 국번없이 1339)에서는 24시간 홈페이지를 통한 응급의료 정보제공과 비상진료시 당직 병․의원 진료와 당번약국 안내 등을 실시할 예정으로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환자 후송을 위하여 소방본부 119구급대가 24시간 가동 운영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우리고유의 추석명절을 앞두고 음식 공동섭취를 통한 집단 설사환자와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등 발생이 우려되므로 이에 대한 사전예방을 위하여 우리지역을 찾는 귀성객과 주민들 모두가 철저한 손씻기 등 개인위생관리에 각별히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귀성객이나 지역주민 응급환자의 의료서비스 제공 및 의약품 구매 시 불편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백없는 의료체계 구축으로 교통사고를 비롯 각종 재난 재해사고시 대량환자 발생 대비 신속 조치한다는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