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지역사랑상품권이용, 지역상권 활성화 기대
추석명절 전후 연말까지 20억 릴레이 구매운동 독려
이부윤 | 기사입력 2011-09-05 11:12:54

[제천=타임뉴스]제천시가 잇단 대형마트 입점으로 소점포의 판매부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추석 명절을 전후하여 연말까지 지역사랑상품권 20억 릴레이 구매운동을 벌이기로 했다.



지역사랑상품권은 지역자금의 역외 유출을 차단하는데 가장 큰 효과가 있지만 그동안 참여 부족으로 매년 5억원 정도의 상품권이 판매된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시는 이번에 평년의 4배인 20억원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제천 지역에서 소상공인을 위해 유통되는 상품권은 전국의 전통시장에서 유통이 가능한 온누리 상품권과 제천지역의 전통시장과 일반상점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천사랑상품권 등 2종류가 있다.



제천시가 추진하는 이번 상품권 릴레이 구매운동은 9월부터 12월까지 지역의 각급 기관, 학교, 기업체, 단체를 비롯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 방식으로 구매를 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이에 따른 시민 홍보를 위해 지난 8월26일 제천시장 명의로 서한문을 제작하여 500여 곳에 발송한바 있다.



제천시는 지역사랑 상품권 20억 구매운동을 전개하면서 주체별 참여 상황을 수시로 홍보하고 수범사례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전시민의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며 모범적인 참여단체에는 연말 표창도 실시할 예정이다



제천시의 지역사랑 상품권 구매운동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과 학교, 기업체 ,단체, 시민은 시청홈페이지에 게시된 구매 약정서를 통해 누구나 자율적으로 구입할 수가 있다.



제천시는 상품권 구매자의 불편이 없도록 지역의 모든 업소가 상품권을 취급하도록 협조를 바라고 있으며, 제천시민이면 누구나 지갑에 한 두장의 지역사랑상품권을 소지하는 등 지역사랑을 통해 내수경기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상품권 구매운동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제천시 경제과(043- 641-5060, 641-5081) 또는 농협중앙회 제천시지부(043-640-9114) 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