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시정홍보 드라마틱한 미디어 영상으로
이부윤 | 기사입력 2011-08-20 19:29:04

[충주=타임뉴스]충주시는 전국 자치단체 최초로 시정홍보를 드라마형 영상물을 활용하기 위한 제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19일 시에 따르면 영상과 해설 위주의 주입식, 전달식 홍보방식의 기존 영상홍보물 제작방식을 탈피해 영상과 함께 스토리를 가미한 단편영화 형식으로 제작해 시정 영상홍보 극대화를 위해 지난 16일부터 촬영에 들어갔다.



이번에 제작하는 홍보영상물은 타 자치단체의 홍보물들과 차별화함은 물론 무엇보다 영상물을 처음 접했을 때 배우와 극적효과를 통해 관심과 흥미를 유발시켜 거부감 없이 자연스럽게 지역을 알리는 스토리텔링에 주안점을 두었다.



시는 극적효과를 살린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제작하기 위해 촬영에 앞서 지난 3월 경험이 풍부한 중견 영상물 제작업체를 선정하고 향토사학자와 작가 등과 함께 시나리오에 대한 고증과 자문을 마쳤으며, 현장답사와 출연배우 섭외 등 약 5개월 동안의 세밀한 준비작업을 거쳤다고 밝혔다.

특히 이 영상물의 주인공에는 MBC 역사드라마 ‘계백’을 비롯해 인기 속에 종용된 KBS 주말극 ‘제빵왕 김탁구’, ‘태왕사신기’ 등에서 열연해 널리 알려진 충주 출신배우 박성웅(38세) 씨와 부인 신은정(37세) 씨가 고향발전을 위해 출연해 작품성은 물론 시정의 홍보효과가 클 것으로 전망된다.



관계자는 “이번 홍보영상물은 하반기 중간보고회 등을 거쳐서 연말까지 완성되면 내년부터는 충주를 대표하는 홍보물로 적극 활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박성웅 씨는 후속드라마 촬영 등으로 바쁜 일정에도 이번 시정홍보 영상물 출연을 계기로 다음달 개최되는 충주세계무술축제장을 방문해 팬 사인회를 가질 예정이며, 앞으로 2013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홍보 등 고향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관심을 보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