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추석앞두고 소비자물가 안정위한 다짐
이부윤 | 기사입력 2011-08-18 07:36:31

제천시가 하반기 물가안정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업계 대표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 물가안정을 위한 간담회를 하고 결의를 다짐했다.



시는 지난 17일 오후 2시 시청 정책회의실에서 유통 및 개인서비스업계 대표자 간담회를 통해 물가안정 분위기를 범시민운동으로 확산시키고 아울러 개인서비스요금 동결 및 인하를 적극 요청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제천시 요식업협회, 이․미용사회, 목욕업계, 숙박업계, 세탁업계, 학원연합회, 주유소협회, 가스판매업협회, 대리점협회, 슈퍼마켓협동조합 대표와 시장상인회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천지역의 물가안정을 위해 힘을 모았다.



시는 이 자리에서 업계 대표들에게 물가인상 분위기에 편승한 가격 인상을 자제해 줄 것과 특히 원가가 내린 분야에 대해서는 과감한 가격 인하를 요청하고 아울러 사재기, 가격담합, 원산지표시 위반, 중량 허위표시 등 불공정 상거래 행위를 근절하여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소비자들에게도 물가안정을 위해 합리적이고 계획적인 소비습관을 가져 줄 것과 특히 관내 물가안정 모범업소를 적극적으로 이용해 줄 것을 호소하기도 했다.



제천시는 앞으로도 물가안정 로드맵에 따라 범시민 캠페인 전개, 물가안정 모범업소의 발굴․홍보, 가격 과다 인상업소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점검 등 지역 물가안정을 위한 모든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날 회의는 제천시가 추진하고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방안”에 대한 연구용역의 설명회를 겸해 이뤄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