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훈 진천군수, 노인복지상 수상
이부윤 | 기사입력 2011-08-05 13:03:53
유영훈 진천군수가 노인복지시설 확충 기여로 대한노인회 중앙회장상 을 수상했다.

유 군수는 5일 오전 11시 진천군노인복지관 2층 다목적실에서 열린 대한노인회 충북연합회 각 시․군 지회장 회의에서 전태식 연합회장으로부터 대한노인회 중앙회장상을 전수 받았다.

노인회에 따르면 민선 5기에 재임돼 지역복지사회 건설에 남다른 관심과 열정으로 ‘군민이 주인되는 건강도시 생거진천’을 위해 노력하고, 특히 노인복지사업에 기여한 공이 커 유 군수에게 노인복지상을 수여하게 됐다고 전했다.



진천군은 노인인구가 전체인구의 15.4%를 차지해 고령사회에 이미 진입했으며, 낙후된 시설 확충을 위해 지난해 초평면분회와 진천읍 사석노인복지회관, 재가노인지원센터를 건립하고 올해 진천군노인복지관 증축을 비롯해 진천읍ㆍ광혜원면ㆍ이월면분회와 초평면 용산노인회관에 20억 5천만원을 투자해 건축 중에 있어 활발한 복지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생거진천 종합사회복지관내 경로식당을 마련, 정기적으로 급식봉사를 하고 있는 유 군수는 매년 7개 읍․면별 실시되는 경로잔치를 통해 어르신 공경의 본을 보이고 있으며,



독거노인원스톱지원센터 운영에 의한 노인 돌보미 파견사업, 노인일자리사업 등 노인복지 예산에 많은 비중을 두고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한편 진천군 지회에 모인 각시군 노인회 지회장들은 진천군지회(회장 노태근) 업무현황보고를 받고 도연합회 추진사업을 논의했으며, 회의 후 종박물관, 농다리 등 진천지역 문화유적지를 방문하는 등 뜻깊은 연찬회를 실시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