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석유판매업소 대표자 소양 교육 실시
-제천시, 111명 대상 관련법규 철저 준수 당부-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7-26 13:08:07

[제천=타임뉴스]제천시는 석유판매업소 대표자에 대하여 석유 및 석유대체연료 사업법 등에 대한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지난 7월 22일 오후2시 제천시청 대회의실에서 한국석유관리원 중부지사(조치원)와 지역의 주유소 및 일반 판매소 등 111개소 대표자를 대상으로 최근의 정부 정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제반법규 이행을 자율 결의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날 교육은 한국석유관리원 중부지사 관계관이 유사석유제품 유통현황과 근절대책, 석유제품 품질특성 및 유통관리의 이해, 석유판매업자 법규 준수사항 등에 대해 교육하고 질의응답을 받았다.




올해 제천 지역에서는 석유 및 석유대체연료사업법을 위반한 총 8개 업소에 대하여 고발과 함께 사업정지 2~3개월의 행정처분을 실시 중에 있으며 위반업소는 제천시청 홈페이지와 한국석유공사 주유소 종합정보시스템인 “오피넷”에 공개하고 있다.




특히 청주지방검찰청 제천지청에서는 석유 및 석유대체연료사업법 위반자를 구속하는 사태도 발생되었으며 제천시는 본건과 관련하여 유류 부정수급자 약 60여명에 대하여는 유가보조금을 회수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앞으로 6개월간 정부유가보조금 지급을 제한하는 처분을 내리고 행위자에 대해서도 50만원의 과태료 처분을 할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