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뉴-새마을운동 실천은 작은일 부터
이부윤 | 기사입력 2011-07-25 23:09:08

[제천=타임스] 제천시는 -새마을운동의 목적으로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심 뒷길에 개인이 무단설치하거나 방치된 장기 불법시설물을 일제히 정비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동별로 취약지역을 조사하여 행위자로 하여금 자진철거를 유도하고 이를 거부할 시는 시와 동 합동으로 과태료 부과 및 강제철거 등 강력한 행정절차를 이행하기로 했다.

안내문 발송 및 동별 홍보 현수막 내붙임 등 범시민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여 자율적인 정비가 되도록 지속적인 설득과 협조를 당부하는 등 정비에 따른 민원을 최소화하도록 사전 준비에 철저함을 기하기로 했다.



또한 향후에도 지속적인 지도단속을 하여 도심 뒷길에 무단설치 되거나 방치된 불법시설물이 없도록 상시순찰을 강화하여 도로기능 회복과 안전한 보행권 확보 등 쾌적한 도로 환경을 유지하는데 온 힘을 다하기로 했다.



70년대 새마을 운동은 농어촌은 물론 광공업도시 산업도시의 상징으로 국가 성장을 이끌어온 대표적인 정책으로 전 세계가 주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냈던 새마을 운동이 조금씩 불씨를 짚여가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