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일본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
이부윤 | 기사입력 2011-07-04 22:38:41

[제천=타임뉴스] = 제천시가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공동으로 3일간 한방 관련 제품의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내 최초로 한약 및 생약원료 조달을 위한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를 개최한다.



수출 상담회는7월 6일부터 8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바이오센터에서 한방약제 일반의약품 부문 업계 1위인 크라시에(Kracie)를 비롯한 일본의 유력 제약회사 7개사가 참석하고 제천의 한방관련 15개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이들 제약회사들은 제천 한방기업과의 수출상담회를 시작으로 ‘우수한약재유통지원센터’와 ‘한방생명과학관’ 등 제천의 한방 인프라를 둘러보는 빠듯한 일정을 소화하게 된다.



제천시는 지난해 10월부터 한방엑스포를 다녀간 해외 바이어와 KOTRA 관계자를 통해 제천 한방제품 및 한약재의 해외 수출 가능성을 타진해오고 있다.



그 결과 이미 미주 한인상공회의소와 한방제품 수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으며 일본 시장 선점을 위한 사전 작업으로 금번 수출 상담회를 추진하게 되었다.



현재 일본의 한방 관련 시장은 인구 고령화와 실버산업의 확대에 따라 약 2천5백억엔(약 3조4천억원) 규모로 급성장하고 있어 이번 수출 상담회를 계기로 한방 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게 됨에 따라 제천지역의 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한편 제천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관계기관 간 협력관계를 돈독히 함과 동시에 한방산업의 대일 수출 시장을 새롭게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고 했다.



따라서 제천시는 오는 11월 일본 오사카에서 개최되는 ‘한류 활용 한방바이오 종합 수출상담회’에 참가하여 본격적인 대일 수출 시장을 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