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을 위한 산업체 릴레이 건강강좌 개최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04 15:33:13


[진천=타임뉴스]진천군보건소(소장 이재은)가 건강교육 경험율이 낮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산업체 릴레이』건강 강좌를 오늘 7월 5일부터 7월 20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실시한다.

사업대상은 진천군내에 위치한 기관 및 산업체 근로자이며 주요내용으로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직장인을 위한 “직무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하기”와 부적절한 식습관으로 만성 성인병 위험에 노출된 직장인들을 위한 “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영양 교육” 2가지 주제로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산업체 릴레이』건강강좌는 평소 건강관리가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한 음식, 식단 등에 관하여 각 업체별로 2회에 걸쳐 총 4시간의 교육을 실시하게 되며,

교육 후 건강 상담을 제공하고 상담 후 정밀검진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협력의료기관과 연계를 하여 치료를 도울 예정이다.

교육 일정으로는 7월 5일 광혜원면 죽현리에 소재한 (주)효성을 시작으로 6일에는 씨에스텍, 7일에는 씨큐브, 20일에는 지엠씨를 방문해 교육을 하게 된다.

군 보건소 심뇌혈관질환 담당자는 “직장인들에게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만성질환자 조기발견을 위한 기초검진 및 캠페인을 적극 실시하여 관내 직장인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