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상반기 공무원 친절교육 가져
- 민원서비스 개선과 행정력 향상 기대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28 15:59:01


[충주=타임뉴스]충주시는 시 산하 공직자를 대상으로 고객만족 서비스 향상을 위한 상반기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충주=타임뉴스]이 교육은 지난 27일 오후 2시 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 민원정책 안내와 친절특강, ‘법과 생활’ 특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태평양뷰티 교육개발원 김지숙 강사는 ‘변화되는 실천서비스’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으며, 고객접점 서비스 향상을 위해 유형별 응대기법과 고객 맞이 자세 및 태도 안내 등을 교육하여 고객 응대력 강화에 중점을 준 교육시간이었다.



또 급변하는 시대에 적응하고 의식전환과 프로정신 함양을 위한 시간으로 청주지방검찰청 충주지청 정가진 검사를 초빙해 실생활에 필요한 ‘행정소송 절차의 이해’란 주제의 특강도 실시했다.



교육에 앞서 우건도 충주시장은 인사말에서 “새로운 각오와 새로운 방식으로 공무원 모두가 쇄신해야 하며 최고의 전문성과 친절한 자세로 민원인들에게 긍정적인 사고로 응대하는 자세를 길러야 한다”고 당부했다.



시는 올해부터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하반기로 나누어 민원창구 공무원뿐만 아니라 산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급증하는 행정수요에 대처하고 고객응대 서비스에 대한 새로운 전환과 충주발전의 새 이정표를 세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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