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질병치유 유기농산물이 최고
이부윤 | 기사입력 2011-06-17 08:03:23
[진천=타임뉴스] = 충북 진천군 농업기술센터는 자연환경파괴와 날로 심각해져 가고 있는 생활환경의 심각성에 대해군내 농촌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생활자원과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전문농업기술과 생활과학기술을 겸비한 능력 있는 농촌여성을 육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지난 14일 시작해 6월 16일, 7월 6일 총 3회에 걸쳐 농업기술센터에서 이뤄진다.



농촌사회구조가 점차 고령화․부녀화로 농촌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가장 중요한 농업인의 건강 문제를 해결하고자 “우리농산물을 이용한 자연치유법”이란 주제로 장안대 이석치 교수를 초청해 진행하고 있으며



또한 밭 작업이 많아지는 여름철에 농촌여성들의 피부를 건강하게 지키기 위하여 여름철 피부관리법에 대한 이론교육과 웰빙 한방샴푸를 직접 만들어 보는 실습도 함께 이루어져 교육생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영농활동과 함께 자기개발능력도 향상시킬 수 있는 농촌여성들의 요구를 반영한 유익한 프로그램 준비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