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렙-제펜사와 파충류테마종합동물원 투자협약 
이부윤 | 기사입력 2011-06-07 11:50:07

[제천=타임뉴스] 이부윤 기자 = 충북 제천시는 최명현 제천시장이 일본 투자기업 유치를 위해 지난 6월3일부터 5일까지 일본 시즈오카현을 방문하여 렙-제펜(Rep-JAPAN)사와 투자협약을 마치고 돌아왔다고 밝혔다.

제천시는 일본 렙-제펜사와 투자유치 협약을 맺고 국내 민간투자사와 함께 파충류를 테마로 한 종합동물원을 만들기 위해 100억원 규모의 투자유치 협약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제천시가 구상하고 있는 (가칭)제천 파충류테마종합동물원은 파충류, 양서류, 어류 및 일부 희귀동물까지 종합 전시, 관람할 수 있는 종합동물원을 조성하는 것으로 투자 규모는 외자를 포함하여 약 500억원 정도의 민간자본을 유치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국내 민간투자사와 일본 최고의 전시물 관리회사인 렙-제펜과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연인원 100만명 이상이 이용할 수 있는 규모의 시설이다.

사업방식은 시설 준공과 동시에 시설의 소유권이 제천시에 귀속되는 BTO 방식으로 제천시는 부지를 제공하고 민간 사업자가 자기 자본으로 시설을 건립하고 준공과 동시에 제천시에 시설을 기부체납한 후 일정기간 동안 관리 운영을 하는 방식이다.

최명현 시장은 “설치 장소 등 구체적인 사항은 아직 밝히기가 이르다고 하며, 성공경제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정책적인 노력과 함께 시장의 의지로 제천시에 투자하는 기업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기업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제천시가 이번에 투자협약을 체결한 렙-제펜사는 세계 파충류 시장의 35%를 점유하고 있으며 국내 민간투자사는 국내 최대급 수족관을 가지고 있으며 최고의 아쿠리움 시공 및 운영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회사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