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홈페이지 개편 트위터 페이스북 전면배치
오픈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신뢰 소통 기반 마련
이부윤 | 기사입력 2011-05-15 10:00:13

[제천=타임뉴스] 충북 제천시가 시 홈페이지개편으로 부서 홈페이지 포함 21개 사이트가 5월 16일 전면 개편하여 선보인다.

이번 개편의 초점은 장애인차별금지법 시행에 따른 웹 접근성 및 호환성 지침을 준수하였으며 특히 전자정부 프레임웍을 사용토록 했다.

또한 보안문제로 인한 홈페이지의 속도를 개선하기 위하여 WebtoB 와 JEUS를 이용하여 속도개선에 중점을 두었으며 또한 검색엔진을 탑재하여 이용자의 편의성을 향상 시켰고 개별적으로 구축되어 오던 부서홈페이지를 통합하여 단일로그인(SSO)으로 웹 서비스를 이용토록 했다.

시정 정책에 대한 일방적인 홍보보다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위하여 트위터 및 페이스북을 전면에 배치 시민참여의 장으로 활용하여 시민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특히 QR코드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의 운영체계와 상관없이 스마트폰에서 최적화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번 개편 후 제천시는 웹 접근성 품질마크 인증획득을 위해 웹 접근성 연구소에 인증 획득을 신청할 계획이며 향후 방문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