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쩔씨구 저쩔씨구 ′ 음성품바축제 사랑나눔으로 변신
제12회 음성품바축제 LOVE 품바 부제로 5월26일부터 4일간 열려
이부윤 | 기사입력 2011-05-02 21:44:15


[음성=타임뉴스] 음성군은 품바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전국적인 관심을 끌어온 음성품바축제가 기존의 신명과 흥을 가미해 사랑과 나눔을 더하는 ‘LOVE 품바 페스티벌’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음성군은 3일 군의회에 제12회 음성품바축제 추진계획을 보고하며 금년도 품바축제를 5월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음성읍 설성공원을 비롯해 꽃동네와 관내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음성예총(회장 반영호)이 주관하는 제12회 음성품바축제는 품바 공연 움막짓기대회 길놀이 퍼레이드 품바왕 선발대회 품바 가요제 등이 신명을 전해주고 같은 기간에 향토 음식 경연대회 음성군 새봄맞이 꽃 큰잔치 수석전시회 등이 열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한편 꽃동네가 전국의 사할린동포 1200명을 대상으로 삼계탕을 제공하는 행사가 열리고 이어 설성공원에서 적십자사 음성지구(회장 서오석) 주관으로 사랑과 나눔의 음성품바를 함께하는 행사를 마련한다.

올해는 가칭 최귀동 봉사대상을 신설해 봉사와 사랑을 전해준 사람을 전국 공모로 2012년부터 시상하기로 하고 빈민국 돕기 성금을 모금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에게 직접 전달해 축제의 의미를 높이기로 했다.


이번 축제는 군 도비 2억 6천만 원을 비롯해 꽃동네 후원금 8천6백만 원 적십자사 음성지구(회장 서오석) 후원금 1천만 원 경기도 자원봉사협의회 기부물품 1천5백만 원 등 3억 7천만 원으로 쓰여진다.

그동안 외지 풍물시장이 들어서던 음성천 제방을 체험의 거리로 조성해 축제를 찾는 사람들에게 추억을 제공하는 장소로 탈바꿈시킨 것이 눈에 띄고 완성된 움막을 품바 체험 공간으로 활용하는 것도 관심을 끌고 있다.


이밖에 설성포커스 회원전 품바사진 촬영대회 품바 사생대회 반기문 전국백일장 품바 난타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기획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