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수온탕침법으로 친환경 쌀 생산
이부윤 | 기사입력 2011-04-10 09:05:23

[제천=타임뉴스] 제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범승)가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과 연계하여 맞춤형 현장교육을 통해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전문 농업인을 육성한다.

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7일 오후14시부터 농업인대학 친환경농업학과 학생과 고품질쌀연구회원 등 60여명을 대상으로 제천지역에 알맞는 벼 품종 소개와 친환경 벼농사 기술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친환경 벼농사를 위해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냉수온탕침법으로 벼 종자를 소독하는 방법과 소독기를 이용한 벼 종자 소독 교육을 통해 친환경으로 영농 농업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



한편 이날 교육에는 농촌진흥청 작물환경과장으로부터 농촌진흥청에서 핵심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강소농 육성에 대한 설명과 함께 “꿈과 열정, 발전 가능성이 높은 경영체”를 중심으로 한 강의도 있었다.

강소농 이라함은 적은 농지면적에서 큰 소득을 올일 수 있는 농업을 말하며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 10만호(2015년)육성에 대한 벼농사 분야의 농업을 육성하기 위한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