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도 전문가시대
이부윤 | 기사입력 2011-03-24 08:27:12

[제천=타임뉴스] = 제천시자원봉사센터는 전문성을 갖춘 자원봉사자를 양성하기 위해 천남동 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전문자원봉사 열린 아카데미′교육을 운영한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이는 자원봉사도 이제는 전문가시대에 발맞추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원활한 소통의 구심점 역할을 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23일 70여명이 개강식을 가졌다.

분야별 교육과정은 △페이스페인팅 △아트공예 △멀티미디어초급 △통기타초급 △재활마사지 △발마사지 △자원봉사매신저 과정으로 7개 과정에 140명이 참여하며 오는8월까지 93강좌의 교육이 운영된다.


일반시민이나 자원봉사자들에게 자기능력개발과 건전한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전문자원봉사 열린 아카데미′는 실습이나 현장체험을 교육과정에 포함하고 있다.

제천시자원봉사센터는 2011년을 ‘자원봉사 雄飛의 해’ 로 정하고 지난달 25개 단체 1000여 봉사자로 구성된 ‘희망제천 자원봉사물결운동’ 발대식을 가진바 있다.

올해의 사업계획으로 저소득 사랑 나눔을 위한 빵굼터 운영 빨래방&수선방 운영 이동목욕차량 운영 찾아가는 이동봉사 등이 있으며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으로는 우대할인점 이용 우리지역상품 애용 각종 캠페인 전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