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9988 한방관광열차” 운영으로 한방도시 홍보
이부윤 | 기사입력 2011-03-16 22:26:07

[제천=타임뉴스] = 제천시가 한방관광자원을 활용 관광자원을 확보하기 위해 코레일관광개발(주)와 연계하여 “9988한방관광열차”를 3월19일부터 운영한다.

시는 지난 한방엑스 폐장이후 썰렁하기만 한 엑스포장 한방과학관과 발효전시관 한방약재판매장등 죽어가는 시설들의 활성화와 지역경제의 불을 짚이기 위해 3월19일부터 11월말까지 34회(격주 화.토요일)에 걸쳐 연인원 1만200여명을 대상으로 제천지역 관광을 추진하기로 했다.

서울역에서 오전 8시30분 출발한 관광열차는 300명의 관광객을 실고 11시에 제천역에 도착하여 제천시가 제공한 버스로 옮겨 타고 지난해 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가 개최되었던 한방엑스포공원으로 이동한다.

이곳에서 한방생명과학관, 국제발효박물관, 약초허브전시판매장, 약초시장 등을 체험하고 점심식사를 한 후 버스를 이용하여 청풍문화재단지를 차례로 관람하게 된다.

중부내륙의 전통가옥이 재현되 있는 청풍문화재단지를 관람하고 청풍호 유람선으로 옥순봉과 구담봉 관광을 마친 뒤 다시 제천역으로 돌아와 역전의 전통시장을 구경하고 농?특산물 구입과 저녁식사를 한 후 오후7시 귀가길에 오른다.

엑스포공원에서의 체험행사로는 한방 족욕 또는 반신욕 체험과 산양산삼심기 체험, 한방차(쌍화차, 오미자차, 황기차, 당귀차) 무료시음. 한방음료(토종선인장 식초음료) 무료시음, 생한방주(황기주, 고본주, 천궁주, 신선주) 무료시음 등이 있다.

매 회당 300명 정도가 제천을 방문하게 됨에 따라 시는 한방엑스포 성공 개최 이후 전 국민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게 하기 위해 엑스포 공원과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을 두고 있다.

한편 제천시는 한방 건강도시로서 특별한 이미지를 찾기위해 노력하고 한방산업을 정착 발전시키기 위해 한방관광 투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