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마을기업』2년 동안 8천만원 지원
이부윤 | 기사입력 2011-02-10 20:19:12

[제천=타임뉴스] 이부윤 기자 = 제천시가 지역공동체 각종 특화자원을 활용하여 주민주도의 사업으로 안정적인 소득을 위해 마을기업을 육성자금을 지원한다.

선정된 마을 단체에 대해서는 총사업비 8000만원을 2년간 지원하며(1차년도 5000만원 2차년도 3000만원) 2월 16일 까지 접수를 받아 자체심사위원회에서 1차 심의 후 충북도 심사위원회에서 최종 결정하여 3월부터 사업을 시행하게 된다.

대상사업은 공동체 사업으로 지역특산품?문화?자연자원을 활용한 지역자원 활용형사업 친환경?녹색에너지를 이용한 자원재활용사업 다문화가정.저소득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생활지원.복지형 사업 등이다.

특히 사업 대상으로는 지역의 문제를 사업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마을회 읍면동 주민센터 비영리 민간단체 지역단위의 소규모 공동체 등이 해당된다.

제외대상은 아이디어 차원의 아이템으로 사업성이 없는 사업계획이나 사행심을 조장하는 등의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사업계획 순수봉사단체로서 향후 수익구조 창출을 통한 자립기반조성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는 단체 등이다.

실 예로 지난해부터 마을 기업을 운영하는 경남 하동군의 한구자리‘채울’은 다문화이주여성들이 모여 다문화음식 찻집 난장가판대 특산물 인터넷판매를 하고 있으며 전북 완주의 건강밥상 꾸러미사업단은 영농조합법인으로 계약농산물 재배 및 선별 포장 유통판매를 하고 있다.

제천시의 마을기업 신청에 대하여 궁금하거나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경제과 (641-5070)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